본문 바로가기
정세미 강연

[20120326 일정] 김익중 교수의 후쿠시마 핵폭발 1년, 대한민국 안전한가?

by 편집장 슈렉요한 2016. 12. 23.

2012년 3월 26일

3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미사 안내

 

2012년 새해도 벌써 2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겨울동안 새해 사업을 계획하고 총회를 잘 마쳤습니다.

새봄을 맞이하는 3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미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은총의 사순시기 정세미를 통하여 뜻깊은 시간 되시길 기원합니다.

 

- 아 래 -

 

제목 : 3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미사

일시 : 2012년 3월 26일(월) 저녁 7시 미사, 7시 30분 강연

장소 : 대전 대화동 성당

주세 :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 1년, 대한민국은 안전한가?

강사 : 김익중 교수(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경주환경운동연합 의장)


탈핵 투표의 3원칙



우리를 위협하는 음식물 오염의 주범은 핵발전소입니다. 후쿠시마 뿐 아니라 체르노빌 사고의 영향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핵발전소가 존재하는 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핵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간과 기계는 완벽할 수 없기 때문이죠.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핵사고의 확률은 27%입니다.)

...

이 핵사고를 막는 길은 탈핵 뿐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탈핵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올해 선거에서 탈핵정당과 탈핵대통령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탈핵이 가능합니다.

탈핵은 정치적인 결정이기 때문에 정치활동을 잘 해야 탈핵이 가능한 것입니다. 환경운동가가 정치 이야기 하는것인 금기시 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만 저는 이런 금기를 수용할 수 없습니다. 탈핵의 유일한 방안인 정치적 결정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탈핵운동은 무조건 실패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한다고 결정하였고, 탈핵을 위해서 우리국민이 할 일은 "탈핵투표"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탈핵투표의 3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핵발전소를 계속 추진할 계획인 새누리당에는 단 한표도 주지 않는다.

2. 당투표는 탈핵을 표방하고 이를 위해서 노력하는 탈핵정당 3개당(녹색당, 진보신당, 통합진보당)에 표를 준다.

3. 인물투표는 야권 단일후보가 있을 경우에는 단일후보에게, 단일후보가 아닐 경우에는 탈핵정당 우선으로 표를 준다.


이 탈핵투표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이 "탈핵투표의 3원칙"을 주변에 확산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선거법에 위반하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만일 그렇더라도 이 글을 쓴 것을 후회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탈핵강사 김익중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