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명서와 문헌/시민단체성명서

박근혜 즉각구속 정원 큰스님 분신항거 비상대책위원회 향후 입장

by 편집장 슈렉요한 2017. 1. 10.

박근혜 즉각구속 정원 큰스님 분신항거

비상대책위원회 향후 입장 

(1월7일 서울재병원 1층로비)


1. 정론직필을 실현하기 위하여 헌신하시는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 2017년 1월 7일 22시 30분 경 자주평화통일실천연대 소속 정원 큰스님(비구)의 분신항쟁에 따라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정원스님의 유지를 아래와 같이 밝힙니다.


정원 큰스님(비구)의 분신항쟁 비상대책위원회 성명서


1. 2017년 1월 7일 22시 30분 경 자주평화통일실천연대 소속 정원 큰스님(비구)이 세월호 1000일 집회가 끝난 직후, 광화문 광장에서 온 몸에 분신을 시도하여, 현재 서울대학교 병원 중환자실에서 온몸 70% 이상의 3도 화상으로 인한 의식불명 상태로 인공호흡기에 의지하여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2. 큰스님은 분신 전 한권의 노트에 박근혜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대한 입장과 분신한 이유, 촛불을 든 시민들에 대한 당부의 말씀을 남겨 놓았고 그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① 박근혜 정권의 부정선거 내란범죄에 대한 처벌

② 매국적 한일 위안부 졸속 및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 사드 배치 반대 

③ 세월호 사건의 완전한 진실규명 

④ 반미와 평화적 통일 완성


3. 정원 큰스님(비구)의 분신항쟁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분신항쟁 비대위)는 평소 큰스님이 활동하던 제 단체를 중심으로 결성되었고, 분신항쟁 비대위는 정원스님의 유지를 계승하여 아래와 같은 입장을 천명합니다.


① 우리는 박근혜 퇴진 국민행동 이하 시민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연대해 정원 큰스님의 유지를 계승하고 실현하기 위한 행동에 돌입한다.

② 정원 큰스님의 생명 상태는 회복 불가능 한 의료적 소견이고 그 시간 또한 예측할 수 없다. 우리는 정원 큰스님의 유지와 속가 가족의 위임에 따라 정원 큰스님이 입적에 따른 장례식은 박근혜 구속 시점까지 무기한 연기한다.


마지막으로 정원스님이 남긴 글 중 한 장을 같이 읽는 것으로 기자회견을 마칩니다.


“소신공양으로 매국노 집단이 일어나는 기회를 끊고 촛불시민에게 힘을 주기 위함이다”(다 같이)


박근혜 즉각구속 정원 큰스님 분신항거 비상대책위원회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