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평위 위원장 김용태 마태오 신부 평화 올림픽 기원 촉구 발언

 평창 올림픽 성공과 북측 방문단 환영 관련 기자회견 참가

6.15 공동선언 실천 남측 위원회 대전본부

 2018년 2월 1일(목) 오전 10시 30분, 대전광역시청 기자회견장



대전의 시민단체들이 한 마음으로 뭉쳐 평창 올림픽의 평화적 성공과 북측 환영단을 환영하는 대전 추진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만남이 평화다! 남북화해의 손 더욱 굳게 잡자'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대전본부(대전본부)가 주도한 이번 기자회견에는 대전본부 상임대표 김용우의 취지발언과 민주평통자문회의 중구협의회장 남재영 목사의 연대발언에 이어 천주교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 김용태 신부의 촉구 발언이 있었다. 


김용태 신부가 기자회견 순서에 따라 촉구발언을 하는 중이다.


김용태 신부는 촉구 발언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우리의 바람은 그야말로 단순 소박합니다. 같은 민족, 같은 형제끼리 이제는 더 이상 싸우지 말고, 불목하지 말고, 서로 만나고, 서로 대화하고, 서로 도와가면서 더불어 다 함께 살아가자는 그 마음입니다."라고 말했다. 


김용태 신부의 촉구발언 전문은 다음의 링크에 소개되어 있다.

http://www.djpeace.or.kr/1251


한편 김용태 신부의 촉구 발언에 이어서는 대전민중의 힘 이대신 대표(민주노총 대전본부장)의 두번째 촉구 발언이 이어졌고 그 다음으로는 새로운 100년을 여는 통일의병 대전충청본부 오수진 본부장의 기자회견문 발표와 퍼포먼스가 있었다. 

 

천주교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에서는 위원장 김용태 신부와 정춘교 사무국장이 참가했다. 







Posted by 대전정평위뉴스 편집장 슈렉요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 호노리나수녀 2018.02.02 17: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더불어 다 함께 살아가자~! 단순소박한 우리 마음이 평화 평창올림픽 에서 축제로 실현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