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평강론과글

김광일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우리는 촛불을 놓지 않을 것입니다

by 편집장 슈렉요한 2017. 1. 17.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월요 시국미사 2017. 1. 16.


우리는 촛불을 놓지 않을 것입니다 


 김광일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반갑습니다. 지난 14일 토요일 체감온도는 영하 13도였습니다. 영하 13도였는데도 13만 명이 광화문에 모여서 ‘박근혜 정권 퇴진’, ‘재벌총수 구속’, ‘황교안 사퇴’를 외쳤습니다.

 

그 최강 한파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인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박근혜가 지난주 헌재 세월호 7시간 답변 어떻게 하셨는지 여러분 보셨죠? 7시간 할 일 다 했다고 자기책임 다 수행했다고 얘기했습니다. 여러분, 그게 말이 되는 소리 입니까? 그리고 그 최강 한파 속에 13만 명이 모이고, 황교안은 지금 어떤 일 하고 있습니까. 박근혜 체제 수장 구실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부산 평화 소녀상을 아베가 철거하라고 길길이 날뛰고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황교안은 한일위안부협정 그대로 가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상주, 김천 주민들이 민주당사를 점거하고 사드를 철회하라고 요구하고 있는데, 그런 상주 주민들의 주장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사드배치 철회는 없다고 사드 그대로 밀어 붙이겠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노동개악도 밀어붙이고 얼마 전에는 국가보안법 칼날도 휘두르고 있습니다. 13만 명이 그 한파 속에 모여 황교안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지난주에 어떤 일이 있었습니까. 이재용이 드디어 소환 되었죠. 특검에서 이재용 소환된 것, 그것 또한 지난 10월 29일부터 촛불을 들었던 우리 촛불의 힘으로 그런 일이 가능한 것 아니겠습니까. 반갑게도 구속영창이 청구되었습니다. 그런데 내일 법원에서 영장 받아드릴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퇴진운동 차원에서는 이재용 구속영장이 발부될 것을 촉구하는 인터넷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그 서명 보게 되면 서명에도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재벌총수들 지금 특검에서 이재용뿐만아니라 SK까지도 이 수사가 확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그동안 박근혜정부가 부패와 비리로 저지른 이 공범을 감옥에 보내기 위해서 촛불을 내려놓지 않을 것입니다.

 

1월 14일 촛불을 들면서 두 분을 생각했습니다. 정원스님이 토요일 날 우리와 작별하였습니다. 30년 전 87년 1월 14일 스물 한 살의 박종철 열사가 남영동 대공분실에서 물고문으로 죽었습니다. 그때 고문치사사건 은폐사건을 밝히는데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신부님들이 앞장섰던 기억을 우리는 잊지 않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지금 우리가 두 분의 뜻을 유지를 받아 박근혜 정부의 퇴진과 그 일당들을 차단시키고 정책을 퇴거하기 위한 운동을 하는데,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신부님들의 고행이 있었다는 점을 이 자리를 빌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촛불을 놓지 않을 것입니다. 맞습니까? 1월21일에도 이번 주말에도 우리는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와 ‘박근혜 정부 퇴진’ 그리고 ‘박근혜 정부 정책들을 폐기하라’고 ‘공범인 재벌들을 구속하라’고 외칠 것 입니다. 1월21일 촛불에도 많은 관심과 지지와 참가 부탁드리면서 말씀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출처: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블로그 http://blog.daum.net/sajedan21/2584